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뉴스

레고, 베트남에 10억 달러 공장 건설

by 썸머원 2023. 4. 20.

레고는 아시아에서 증가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베트남에 새로운 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장난감 제조 대기업은 호치민시의 주요 비즈니스 중심지 근처에 있는 이 프로젝트에 10억 달러 (7억 6천만 파운드)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공장은 5년 전 중국에 공장을 연 후 아시아에서 덴마크 회사의 두 번째 공장이 될 것입니다.

이 회사는 2019년 이후 이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첫 탄소 중립 공장을 건설하려는 우리의 야망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준 베트남 정부의 지원에 매우 감사합니다," 라고 레고의 최고 운영 책임자 카르스텐 라스무센이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이 부지의 건설은 내년에 시작될 예정이며, 지붕과 근처 농장의 태양 전지판과 에너지 소비를 일치시킬 계획입니다.

이 공장의 생산은 2024년에 시작될 예정이며 향후 15년 동안 최대 4,0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주요 시장에 가까운 생산 공장을 건설하려는 레고의 10년 전략 중 가장 최근의 발전이며,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기간 동안 전 세계 기업들이 글로벌 공급망 문제에 직면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이를 통해 현지 소비자 수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공급망을 단축하며, 장거리 운송으로 인한 환경적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베트남에 공장을 건설하기로 한 결정이 최근의 공급망 장애로 인해 가속화되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른 회사들에게 교훈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오래 전에 했어야 했던 것, 즉 우리의 내기를 헤지하는 것입니다. RSR Research의 관리 파트너인 Paula Rosenblum에 따르면 특정 방향에서 수요가 발생하는 경우 대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난 2년은 베트남에 제조 시설을 가진 일부 다국적 기업들에게 도전적이었습니다.

코로나19가 공장을 통해 확산되면서 나이키의 일부 대형 공장의 생산이 차질을 빚었습니다.

일부 물류 전문가들은 최근 몇 달 동안 베트남이 직면한 어려움이 향후 유사한 문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컨설팅 TMX의 메건 벵거는 "베트남은 지난 파도 동안 코로나 발병 위험의 균형과 생산 능력 유지 측면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학습이 미래에 발생할 경우 이 나라를 좋은 상태로 유지시켜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라고 그녀가 덧붙였습니다.